실시간 뉴스



충남 보령에 '자동차 동호인' 다 모인다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1회 보령 AMC 모터 페스티벌' 개최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15일부터 16일까지 ‘2022 제1회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아주자동차대학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차량 튜닝, 전시, 모터스포츠 등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을 품은 전국 자동차 튜너들이 가장 기다리는 축제다.

축제는 15일부터 튜닝카를 비롯해 오프로드, 캠핑카, 스포츠카, 슈퍼카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차량 500여 대 전시로 구성됐다.

16일에는 모터페스티벌 체험존에서 짐카나 경기가 챌린져스와 챔피언스 2개 클래스로 열리며 관람객들이 짐카나 동승 체험도 할 수 있다.

짐카나 대회 [사진=보령시 제공]

짐카나는 평탄한 광장에 표주 등을 사용해 복잡한 코스를 설정하고 코스를 빠져나가는 시간을 다투는 경기다.

또한 시는 현역 드리프트 선수를 초청해 드리프트 쇼런 이벤트를 진행하며 모터스포츠 전공 박상현 교수의 관람객 드리프트 동승 체험도 기획했다.

개막날인 15일 오후 7시 30분부터는 불꽃 판타지쇼 무대행사가 열리며 육중완밴드, 헤이걸스, 김수빈 등이 축하 공연을 한다.

불꽃판타지쇼 진행은 오후 9시 머드광장 앞 해상에서 이뤄진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보령을 찾아온 전국의 모든 자동차 동호인을 환영한다”라며 “이색적인 자동차 관람과 스릴있는 경기를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라며 보령 곳곳의 가을철 관광지도 둘러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국내를 뛰어넘어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2024보령국제모터페스티벌’ 개최를 추진 중이다.

/보령=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 보령에 '자동차 동호인' 다 모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