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오는 10월 17일까지 5주간 2022년 대구 북구 혁신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북구 미래 발전을 위한 중장기 발전 방안 ▲일자리, 복지, 안전, 환경 등 지역 문제 해결 방안 ▲행정서비스 향상과 구민불편 개선 방안이다.
이와 관련된 아이디어 뿐만 아니라 대구 북구 발전 전반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응모하면 된다.
대구 북구 혁신 사업 발굴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13일부터 10월 17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우편(대구 북구 옥산로 65, 북구청 혁신전략실), 이메일, 국민신문고(제안신청)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 사전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9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북구청 홈페이지에 1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우수 정책제안으로 선정된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5명에게는 북구청장 상장과 함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기타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 북구청 홈페이지 또는 북구청 혁신전략실로 문의하면 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 혁신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