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순우, 루블료프에 덜미 US오픈 단식 2회전 탈락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천적을 넘지 못했다. 한국 테니스의 '간판 스타'로 꼽히는 권순우(세계랭킹 81위, 당진시청)가 올해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US오픈 남자 단식 2회전에서 탈락했다.

권순우는 2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 있는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대회 나흘째 단식 2회전에서 안드레이 루블료프(세계 11위, 러시아)에게 0-3(3-6 0-6 4-6)으로 졌다.

권순우는 이날 경기로 호주오픈, 프랑스오픈, 윔블던, US오픈까지 메이저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그는 호주와 프랑스오픈, 윔블던에서는 단식 1회전을 통과하지 못했다.

권순우가 2일(한국시간) 열린 US오픈 남자 단식 2회전 안드레이 루블료프(러시아)와 경기 도중 상대 스토로크를 받아치고 있다. [사진=뉴시스]

권순우는 루블료프를 상대로 단식 3회전 진출을 노렸다. 그러나 앞서 권순우와 세 차례 만나 모두 이긴 루블료프는 강했다.

권순우는 이날 루블료프에 1세트 마지막 게임부터 2세트 0-6으로 세트를 내줄 때까지 7게임을 연달아 내주면서 끌려갔다.

그러나 그대로 주저앉지는 않았다. 권순우는 3세트들어 게임스코어 2-2로 맞섰고 자신의 서브 게임을 내줬으나 상대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하며 3-3으로 다시 균형을 맞췄다.

이어 다시 찾아온 자신의 서브 게임을 잘 지켜 4-3으로 리드를 잡았다. 권순우에게는 4-4 상황이 아쉬웠다. 자신의 서브 게임을 세 차례 듀스 끝에 내주면서 흐름을 루블료프에 넘겨줬고 결국 한 세트도 만회하지 못하고 경기를 마쳤다.

권순우는 오는 13일부터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리는 국가대항전대회인 데이비스컵 파이널스에 출전할 예정이다.

안드레이 루블료프(러시아)가 2일(한국시간) 열린 US오픈 남자 단식 2회전 권순우와 경기를 승리로 장식한 뒤 관중 환호에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순우, 루블료프에 덜미 US오픈 단식 2회전 탈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