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용인특례시,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중간보고회 성료


엘리트선수 육성방안·생활체육 발전 방향 등 5개 분야별 계획 논의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경기도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난 19일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용인시는 앞서 지난 4월 재단법인 한국산업관계연구원에 의뢰해 체육발전을 위한 전략과 비전을 모색하고 있다.

용인특례시가 지난 19일 용인시청 컨퍼런스룸에서 체육진흥 발전계획 중간보고회 진행하고 있다. [사진=용인특례시청]

용인시청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이날 보고회엔 시 관계자를 비롯해 용인시 체육회, 장애인체육회, 체육진흥협의회 관계자 등 19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한국산업관계연구원이 시의 일반적인 체육현황과 세부 발전전략을 보고하고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는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연구원이 제시한 전략은 ▲전문체육 ▲생활체육 ▲장애인체육 ▲체육시설 확충·운영 ▲스포츠 마케팅 등 5개 분야다.

각 분야별 과업으론 초중고 학교 체육과 연계한 엘리트 선수 육성방안과 생활체육 발전 방향, 장애인체육 활성화 방안, 지역별 수요에 맞는 체육시설의 효율적 확보방안, 체육과 관광의 접목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효율적인 체육시설관리를 위해 타시군의 성공적인 시설관리 사례 분석으로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해줄 것과 인프라 확충 시 균형화와 특성화 등 시에 효율적인 방향을 제시해줄 것 등의 의견을 제안했다.

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하고 추가 보완을 거쳐 다음 달 중으로 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체육발전을 위한 내실있는 계획을 수립하겠다”며 “용인특례시에 걸맞은 체육정책으로 시민 누구나 수준 높은 체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는 오는 25일 경기도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용인=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용인특례시,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중간보고회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