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웹툰으로 재탄생하는 '우영우'…27일 네이버웹툰서 1화 공개


목요웹툰으로 정식 연재…영어·일본어·중국어 연재도 예정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네이버웹툰에서 웹툰으로 재탄생한다.

네이버웹툰은 신작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화를 27일 밤 10시에 첫 공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후 매주 목요일마다 정식 연재된다.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글 유일·그림 화음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성장기를 그린다.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중인 박은빈·강태오 주연 동명의 드라마가 원작이다. 원작 드라마 스토리를 웹툰 특유의 속도감 있는 전개와 연출로 각색했다.

[사진=네이버웹툰]
[사진=네이버웹툰]

웹툰은 총 60화 분량이다. 원작 드라마의 스토리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에피소드도 추가로 선보인다. 특히 국내 연재 시작 이후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번역돼 해외에서도 연재될 계획이다.

네이버웹툰은 웹툰과 드라마를 연계한 새로운 시도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앞서 JTBC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SBS '홍천기', KBS '굿닥터' 등의 드라마를 웹툰으로 선보였으며, 지난해 11월에는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프리퀄 웹툰을 동시 제작해 공개한 바 있다.

한편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현재 최고 시청률 13%를 돌파했으며, 2주 연속 넷플릭스 비영어 TV부문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 글로벌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웹툰으로 재탄생하는 '우영우'…27일 네이버웹툰서 1화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