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 포항시는 19일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는 시민 체감 소통 강화방안으로 광화문1번가를 통해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국민투표를 실시했다.

실무부서 검토,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최종 선정했다.

19일 포항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시상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이현지 일자리경제노동과, 석상문 대중교통과, 이강덕 포항시장, 하재숙 식품산업과, 하미숙 농업정책과, 서동기 하수재생과. [사진=포항시청]

이날 선정된 우수사례는 총 5건으로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적극행정으로 분쟁해결·지방재정 절감(서동기 하수재생과) ▲포항공항 활성화 추진(대중교통과 항공지원팀) ▲모두가 만족하는 포항사랑상품권 O2O서비스 활성화(일자리경제노동과 생활경제팀) ▲TRQ 가공용 수입쌀 영일만항 입항지 지정(농업정책과 식량대책팀) ▲포항시-울릉군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연합운영 체계 구축(하재숙 식품산업과)등이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공무원에게는 표창과 함께 인사상 인센티브 등이 부여되며, 포항시는 선정된 우수사례를 타 지자체와 적극 공유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 등 여러가지 상황에도 불구하고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우수한 행정을 펼친 직원 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포항시가 새로운 성장궤도로 접어들기 위해 주도적인 적극행정 문화를 펼칠 수 있는 지원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