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치유 심화 프로그램' 상반기 1등


대구 8개 구군 중 1등 선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 수성구는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2년 치유와 심화 프로그램 구·군 상반기 실적 평가'에서 1등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치유와 심화 프로그램'은 대구시 사업으로 고위험군 청소년이나 만성적인 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대구 수성구청 전경 [사진=수성구]

수성구는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하반기 예산이 증액돼 보다 많은 위기청소년들에게 심리상담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사업으로 청소년과 청소년이 둘러싼 환경변화를 위해 부모상담과 가족상담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안전망 자원을 연계, 지원해 심리적 위기로부터의 회복과 성장을 돕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해있는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전문적 상담지원을 통해 위기청소년들이 위기를 기회로 삼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전화1388, 청소년안전망, 카카오 채널을 활용한 채팅상담,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등 다양한 맞춤형 연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치유 심화 프로그램' 상반기 1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