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석준 의원, 대구경북경제과학연구원 설립 간담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대구 달서갑) 의원은 8일 대구 동구에 위치한 대구스케일업허브(DASH) 센터에서 '(가칭)대구경북경제과학연구원 설립 전략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윤석열 대통령의 대구지역 핵심 공약인 대구경북경제과학연구원의 구체적인 역할과 기능, 향후 설립 방안에 대해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모색하기위해 마련됐다.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 [사진=홍석준 의원실]

대구경북경제과학연구원은 대구·경북지역의 과학기술 역량과 인프라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해 지역의 산업경제구조를 획기적으로 개편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주도하기 위해 추진된 공약이다.

국민의힘 대구 선대위 정책공약본부장과 윤석열 당선인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으로 활약했던 홍 의원이 지역 핵심공약으로 추진한 바 있다.

홍 의원은 “대구의 경우 그동안 산업별 연구기관과 출연연 분원, 대학 등이 개별 국책사업을 통해 연구개발을 추진해왔으나, 부처 또는 분야별로 분절되어 있는 연구기관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융·복합을 통한 신산업 발굴, 인재 양성, 사업화 지원 등은 여전히 취약한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 지역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선점할 수 있는 선도형 발전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산재해 있는 기관 간 수평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합 조정할 수 있는 기관 설립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홍석준 의원을 비롯해 권석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일자리혁신관, 김동우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 이상천 전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디지스트, 경북대, 계명대 등 지역대학 관계자들과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석준 의원, 대구경북경제과학연구원 설립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