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로 국내외 증시가 큰 폭의 변동성을 보이는 가운데, 아이뉴스24가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대체투자 방법을 제시한다.
올해로 창간 22주년을 맞은 아이뉴스24는 이날(7일) 오후 2시10분 전국은행연합회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MZ세대 대체투자'를 주제로 금융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금융포럼에선 새로운 시대의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를 위해 전문가들의 다양한 투자방법과 자산관리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최근 지속되고 있는 변동성 장세를 이겨내기 위한 다양한 해외주식 투자 방법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간접투자, 가상자산 투자, 미술품 등에 투자하는 아트테크(아트+재테크)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투자 노하우를 공개한다. 또한 MZ세대의 안정적인 노후보장을 위한 보험 전략, 생애전반에 걸친 자산관리와 투자방법 등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박동석 아이뉴스24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근 지속하고 있는 변동성 장세를 이겨 내기 위한 다양한 해외주식 투자를 시작으로 4차 산업 시대의 대표적인 기술인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간접투자에 대해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려 한다"며 "미래 자산 시장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는 가상자산과 미술품 등에 투자하는 아트테크에 대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 MZ세대가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뉴스24에서 준비한 제2회 금융포럼이 투자 시장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를 살펴, 현명한 투자를 고민하고 준비하는 MZ세대가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길 소망한다"고 했다.
이번 포럼에선 이상근 콴텍 대표이사, 김철민 삼성증권 글로벌주식팀 수석, 김상성 삼성화재 강남SF지점장, 주송현 아트투게더 AT문화예술아카데미 원장, 최화인 블록체인 에반젤리스트 겸 야놀자 사외이사, 서상원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팀장 등이 참석해 MZ세대를 위한 재테크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제2회 아이뉴스24 금융포럼'은 아이뉴스24와 한국FPSB가 공동주관하며, 은행연합회와 금융투자협회, 손해보험협회가 후원한다. 이날 오후 2시 10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에선 홍성국 국회의원, 김용환 한국FPSB회장,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가 축사에 나선다. 포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이뉴스24 제 2회 금융포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