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재선 임기 시작


학교 현장 찾아 학생 등교 지도와 급식 식재료 검수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강은희 대구광역시 교육감은 1일 학교 현장을 찾아 학생 안전과 건강을 챙기며 제11대 대구교육감으로 재선 임기를 시작했다.

강 교육감은 이날 대구미래학교인 대구덕성초등학교를 찾아 관악부 버스킹과 함께 학생들의 등굣길을 맞이하고 아침 교육활동을 직접 둘러보며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가운데)이 1일 덕성학교앞길에서 반갑게 학생들을 맞고 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이어 하절기 식중독 발생 예방과 최근 물가 상승에 따른 식재료의 조달에 어려움이 없는지 살펴보기 위해 급식 식재료를 직접 검수하면서 급식 질 관리 상황과 급식종사원 근무환경 등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재선 취임 첫행보로 학교현장을 찾는 것은 선거기간 시민들과의 약속을 꼭 지키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기 위한 행보로 해석됐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이날 오후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외부인사를 초청하지 않고 7월 정례 직원조회를 겸해서 강 교육감의 취임 행사를 간소하게 펼쳤다.

강은희 교육감은 취임 인사말에서 “지난 4년 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대구미래역량교육의 싹을 꽃 피우고, 대한민국의 교육수도를 넘어 글로벌 교육도시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아이 중심, 교실 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의 힘을 모아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재선 임기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