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0일 서울시교육청 누리집에 '2022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문을 게시하고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진행한다.
검정고시 원서접수는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병행한다. 현장 접수장소는 동작구 소재 서울공업고등학교 체육관이며, 코로나19 유증상자와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는 현장 접수가 불가하므로 온라인 접수 또는 대리접수를 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를 이용해 접수할 수 있다. 단 온라인 접수는 20일~23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에는 현장 접수만이 가능한데 코로나19 유증상 등 관련해 온라인 접수를 할 경우는 원본 서류를 반드시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6월 24일(금) 발송분에 한해 인정)해야 한다.
원서접수장 내 '장애인 응시자 지원 접수처'를 운영해 응시자가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 대독, 대필, 확대 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 제공신청서' 작성 지원 ▲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서비스 등을 안내한다.
2022년 제2회 검정고시는 코로나19 확진자(자가격리자 포함)도 응시할 수 있다. 확진자(자가격리자)의 검정고시 응시에 관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누리집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자 유의 사항 공지(2022.7.29.)'에 안내된다.
시험은 오는 8월 11일에 시행하며, 합격 여부는 8월 30일 서울시교육청 누리집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 일정, 시험과목, 응시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누리집 행정정보 → 시험안내 → 검정고시 안내 → 검정고시 공고)에 탑재되어있는 공고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원서접수장 매일 소독, 출입 관리 강화, 방역물품 비치 등 철저한 방역관리 하에 접수를 진행한다. 또한 접수자는 원서접수장 방문 시 반드시 KF94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원서접수는 가급적 현장 원서접수장 방문을 자제하고 응시생 본인 공동인증서로 24시간 접수 가능한 온라인 접수를 적극 당부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