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형준, 부산시장 재선 출마선언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 만들겠다” 출사표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광역시장 후보는 12일 오전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후보자 등록을 한 뒤 부산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재선 도전 출마선언을 했다.

지난 1년여 간 시정 운영의 소회를 밝힌 박형준 후보는 “윤석열 정부 인수위에서 가덕도신공항 조기착공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등 부산이 간절히 원하는 대부분이 국정과제로 채택되는 등 부산이 대한민국의 글로벌 허브도시로 거듭날 수 있다는 희망의 선율이 울려 퍼지기 시작했다”고 운을 뗐다.

박 후보는 “이는 부산시민들과 함께 노력한 덕분”이라면서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을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광역시장 후보가 12일 오전 부산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재선 도전 출마선언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박성현 기자]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광역시장 후보가 12일 오전 부산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재선 도전 출마선언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박성현 기자]

박 후보는 공동체가 살아있는 도시, 교육도시, 문화관광 매력 도시, 탄소 중립형 도시를 지역 발전 비전으로 제시했다.

박 후보는 “큰 숲을 보고 길을 낼 줄 알고, 장애물을 걷어내고, 동행자들과 따뜻하게 손을 잡고 갈 수 있는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지난 1년간 보여준 리더십을 바탕으로 “혁신적 민주적 리더십이 부산을 얼마나 바꿀 수 있는지 꼭 입증해 보이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날 출마선언식을 마친 박형준 후보는 오전 11시 충렬사를 참배한 뒤 곧바로 동래시장을 방문해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로서 첫 번째 선거운동에 나섰다.

한편 박 후보는 지난해 4.7 보궐선거에서 당선돼 1년여 간 부산시정을 이끌었다. 이번 선거에서는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후보, 김영진 정의당 후보와 경합한다.

/전국=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형준, 부산시장 재선 출마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