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KT&G, 유럽 풍미를 더한 '레종 프렌치 썸'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KT&G, 유럽 풍미를 더한 '레종 프렌치 썸' 출시

KT&G가 유럽 풍미를 더한 신제품 '레종 프렌치 썸(RAISON FRENCH SSOM)'을 4월 27일 전국 편의점을 통해 출시한다. '레종 프렌치 썸'은 유럽풍 숙성 방식이 적용된 '카벤디쉬 담뱃잎(Cavendish leaf)'을 사용해 '레종 프렌치' 시리즈 고유의 맛을 유지하면서, 취향에 따라 조화로운 맛의 변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유럽 풍미를 더한 '레종 프렌치 썸' 제품 [사진=KT&G]
유럽 풍미를 더한 '레종 프렌치 썸' 제품 [사진=KT&G]

또, 흡연 후 입이나 손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더블 스멜 케어'가 특징이다. 제품에 적용된 냄새저감 기능을 통해 입에서 나는 냄새를 관리하고, 패키지 상단의 '향기존'을 통해 흡연 후 매너를 지킬 수 있도록 했다. 또, 자사 일반제품 대비 두꺼운 하드필터를 적용해 쉽게 물러지지 않아 깔끔한 흡연감을 제공한다.

제품 패키지는 '레종' 브랜드의 심볼인 고양이와 프랑스 에펠탑 이미지를 사용해 '레종 프렌치' 시리즈의 연속성을 강조했으며, 노을진 파리 세느강의 전경을 담은 디자인으로 이국적 감성을 표현했다. '레종 프렌치' 시리즈는 지난 2015년 '레종 프렌치 블랙'을 시작으로 '레종 프렌치 요고', '레종 프렌치 끌레오', '레종 프렌치 폴라' 등이 차례로 출시되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어오고 있다.

◆ 현대백화점, 가정의 달 앞두고 '월리를 찾아라' 케이크 판매

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오는 29일부터 독특한 디자인의 '월리를 찾아라' 케이크를 판매한다. 판매는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대구점 등 전국 11개 점포내 베즐리 매장에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월리를 찾아라 케이크는 흰색 생크림과 딸기를 활용해 월리의 줄무늬를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가격은 2만5천원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예약판매는 오는 28일까지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진행되며, 월리를 찾아라 케이크를 정상 판매가 대비 24% 할인된 1만 9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수령은 다음달 3일부터 8일까지 베즐리 매장에서 가능하다.

◆ 매일헬스 '셀렉스 콜라겐 10000', 디렉터파이 추천 제품 선정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이너뷰티 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10000'이 디렉터파이 추천 제품으로 선정됐다.

뷰티 전문 유튜버 디렉터파이는 화장품의 성분에 대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분석으로 96만명의 구독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디렉터파이는 27일 셀렉스와 매일유업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디렉터파이 추천 콜라겐' 영상을 통해 콜라겐 제품을 고르는 기준에 대해 설명했다. 디렉터파이에 따르면 콜라겐은 고함량이고 저분자일수록 흡수율이 높아지고, 밀크세라마이드 같은 원료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다.

3월 출시된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10000'은 1만mg 고함량 콜라겐 제품으로 저분자 피쉬 콜라겐만 100% 담아 흡수까지 고려했다. 여기에 피부보호용 조성물로 특허 받은 밀크세라마이드(특허번호 10-116925) 600mg을 함께 담아 겉과 속 모두 지킬 수 있다. 상큼한 레몬소다맛으로 콜라겐 특유의 향취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 bhc,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판교점' 오픈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오는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에 올해의 첫 직영매장인 '판교점'을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여는 '창고43 판교점'은 총 면적 약 680㎡(약 206평)에 228석 규모를 갖춘 대형 매장으로 수도권 지역의 두 번째 매장이자 전국 20번째 직영점이다.

'창고43 판교점'은 매장 내방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우드와 아이언 소재를 적절하게 조화시켜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격조 높은 공간을 연출했다. 또한 식사 겸 미팅이 될 수 있도록 독립적인 공간인 룸 18개를 별도 배치해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구현했다.

◆ 농심, 거리두기 해제로 공장 견학 본격 재개

농심은 지난 26일, 안양공장에서 2년여 만에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시범 견학을 진행했다. 농심은 견학로 점검과 시스템 개선 등 준비과정을 거쳐 5월 중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신청 시스템을 오픈하고, 6월부터 본격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공장 임직원 가족 견학 모습 [사진=농심]
농심 공장 임직원 가족 견학 모습 [사진=농심]

펜데믹에 따라 그간 농심은 공장 견학을 중단하는 대신 온라인 라이브 견학으로 소비자들을 만나왔다. 지난 2021년 5월부터 최근까지 160여 회 진행했으며, 약 7천명이 참여했다. 농심은 대면 견학을 재개한 뒤에도 거동이 불편하거나 지리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견학을 계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농심의 공장 견학은 연간 2만여 명이 참여하는 농심의 대표적인 소비자 소통 프로그램이다. 농심은 코로나 이전과 동일하게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녹산 등 전국 6개 공장에서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 위메프, 3년만에 돌아온 '서울재즈페스티벌' 티켓 한정판매

위메프가 27일 낮 12시부터 '서울재즈페스티벌(이하 서재페) 2022' 티켓을 한정 판매한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서재페는 다음달 27~29일 올림픽공원 잔디마당에서 진행된다. 위메프는 1일권(티켓가격 16만5천원) 단일 권종을 판매한다.

공연장 허용인원 제한 정책에 따라 이번 서재페는 기존 행사와 달리 단일 무대만 운영한다. 위메프는 단일 권종으로 제한된 한정수량을 판매하는 만큼 이용자들의 티켓 구매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한다.

국내 최대 규모,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페스티벌의 꽃'으로 불린 서재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2019년 행사를 끝으로 관객을 만나지 못했다. 3년만에 다시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핑크스웨츠 ▲백예린 ▲알렉벤자민 ▲호세제임스 ▲AKMU ▲혼네 ▲에픽하이 등 국내외 인기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한다.

◆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나선다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전국 114개 문화센터에서 여름학기 회원을 2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지난 25일 거리두기 해제 이후 본격적인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을 맞아 대형마트 내 시식이 2년 만에 다시 활성화되는 등 길었던 침체기를 벗어나 오프라인 마트가 활기를 찾는 모습이다.

이런 일상회복 흐름에 맞춰 홈플러스는 오는 6월 2일부터 8월 29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는 문화센터 여름학기를 총 6만 1천500개에 이르는 강좌로 채우며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는 지난 봄학기 대비 36% 늘어난 수치로 MZ세대는 물론 영유아부터 부모님 세대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최근 핫한 트렌드를 반영한 강좌를 집중 기획했다. MZ세대의 최대 관심사인 금융지식을 담은 '2030 재테크 설계', 1천500만 명에 이르는 반려인구를 위한 펫 홈트레이닝·식단관리·드로잉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펫팸족 반려동물 클래스', MBTI 검사와 미술심리상담을 통해 나를 이해하고 치유하는 '오늘, 안녕'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 롯데百, 잠실 롯데월드타워서 국내 최대 규모의 '케이스티파이' 오픈

롯데백화점이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를 오픈했다.

'케이스티파이' 매장은 국내에서는 최대 규모의 수준이며, 롯데백화점에서는 단독으로 선보이는 '포켓몬 컬렉션'을 비롯해 '해리포터', '무직타이거', '스누피' 등 다양한 컬렉션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케이스티파이' 카카오톡 플친시 2천원 할인 혜택을 드리며,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존버거맨' 무선 충천패드를 선착순 50명한테 드리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 롯데칠성음료·사랑의열매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 통한 기부금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별관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은 음료 소비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지난 1월 사랑의열매와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전국 대형슈퍼마켓 325곳에 '사랑나눔매대'를 설치하고, 판매액의 2%를 분기별로 기부하게 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분기(1~3월) 동안 '사랑나눔매대'를 통해 모금된 7천2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한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 CJ,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씨앗(CIAT)' 첫 행사 성료

CJ가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씨앗'(CIAT, CJ Innovated and Advanced Tech)의 첫 번째 '데모데이' 행사가 성공리에 종료됐다. '씨앗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CJ와의 협업 성과와 비즈니스 모델을 외부에 공개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행사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부천산업진흥원과 함께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지난해 9월 선발된 ▲디비퍼스트 ▲씨메스 ▲에어오더 ▲애자일소다 ▲와이즈솔루션 ▲재미있는연구소 ▲지디에프랩 ▲테크빌리지 ▲한국자전거나라 ▲허브넷컴퍼니 등 씨앗 1기 10개사가 참여해 기술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IR 피칭(pitching, 발표)을 진행했다. CJ와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LX인베스트먼트, 빅뱅엔젤스, 스파크랩의 대표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성장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후속 지원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위원 점수와 온라인 투표 점수를 합산해 3곳의 우수기업을 시상했다. 대상은 상품별 리뷰 키워드 추출 모델을 개발한 '애자일소다'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AI 연구개발 데이터 자동추출 및 모델 자동학습 솔루션을 개발한 '씨메스'와 UHD 콘텐츠 AI 리마스터링 서비스를 개발한 '지디에프랩'이 수상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KT&G, 유럽 풍미를 더한 '레종 프렌치 썸'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