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SD디바이오센서는 이탈리아 체외진단 유통사 리랩을 619억원에 인수한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번 인수합병은 지난 3월 독일 기업 인수를 발표한지 한 달이 안 된 시점에 공시된 것으로, 2022년 진행된 두 번째 M&A다.
SD바이오센서가 인수하는 리랩은 2004년 설립된 ISO 9001(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 인증 기업으로 다양한 체외 진단용 시약 및 기기를 이탈리아 전역에 공급하는 유통회사다.이탈리아는 독일, 프랑스에 이어 유럽 체외진단시장에서 세 번째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이탈리아는 크루즈 선박 내 SD바이오센서 형광면역진단기기 'F2400(STANDARD F2400)'를 설치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를 확인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신규 크루즈 선박 회사를 발굴해 M10 기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SD바이오센서 관계자는 "독일에 이어 이탈리아 유통사 M&A를 통해 유럽 지역에 빠르게 진출해 유통망을 한 층 더 강화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유럽 뿐만 아니라 미국과 아프리카 등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진단 기기와 시약을 전 세계에 더욱 원활히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