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금투, 비상장 기업 분석에 힘준다…'엑스바엑스' 리포트 발간


'카사코리아'에 이어 두 번째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비상장 기업과 벤처 기업을 분석하는 팀을 신설하고 '유니콘을 찾아서' 리포트 두 번째 시리즈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금투는 지난 9월 발간한 '카사코리아' 기업 분석에 이어 두 번째 기업 분석자료로 '엑스바엑스' 기업 리포트를 발간했다.

신한금융투자가 비상장 기업 리포트 '유니콘을 찾아서'를 발간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가 비상장 기업 리포트 '유니콘을 찾아서'를 발간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이번 리포트는 식자재 유통사와 개인 식당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인 엑스바엑스에 대한 소개와 비즈니스 모델뿐만 아니라 경쟁 환경과 외식, 식자재 유통 시장에 대한 분석을 했다.

두 기업 모두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에 참여한 기업이다.

신한금투 리서치센터는 장외시장에 대한 고액자산가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전문적인 분석을 통해 기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퓨처스랩이 발굴하고 육성한 스타트업에 대한 소개를 통해 초기 비즈니스 모델이 좋은 기업들을 알리는 역할로 차별화할 예정이다.

김수현 신한금투 기업분석부 비상장·벤처팀장은 "현재 신한퓨처스랩에 참여한 기업을 중심으로 기업 분석을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 모든 분야의 비상장, 벤처 기업 분석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 과정에서 전 기업분석부 애널리스트들도 함께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투, 비상장 기업 분석에 힘준다…'엑스바엑스' 리포트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