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 순창군, '제26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황숙주 순창군수 등 90여명 참석…농업인 노고 치하

[아이뉴스24 이승환 기자]전라북도 순창군 농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는 10일 향토회관에서 '제26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숙주 순창군수와 신용균 순창군의회 의장, 관내 사회단체장 등 90여명이 참석해 농업인들의 한 해 노고를 치하했다.

순창군 농업인의날 행사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순창군청]
순창군 농업인의날 행사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순창군청]

농업인의 날은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그 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자 마련되어 1996년 법정기념일로 지정, 올해로 26해째를 맞이했다.

지난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로 별도의 행사를 갖지 못했다. 올해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통해 행사를 개최했지만 여전히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는 상황을 감안해 식전공연, 전통놀이 경연대회, 노래자랑 등의 부대행사는 열리지 못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표창패와 표창장 수여, 기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형준 전 순창군농촌지도자회 회장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장을 받았으며, 11개 각 읍면을 대표해 농민들이 순창군수 표창패를 받았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축사를 통해 “인구 감소와 청년인구 유출 등 지역 성장동력이 사라지고 있어 아쉽다. 앞으로 20~30대 청년농업인이 지역의 주축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도 순창군이 더욱 노럭하겠다.”고 밝혔다.

권오선 회장은 기념사에서 “국민의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긍지를 가지고 국민들의 안전한 식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성숙된 공동체 의식으로 행복한 순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참석한 농업인들에게 당부했다.

/전북=이승환 기자(dd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 순창군, '제26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