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백종헌 의원 "집회 주체따라 코로나19 확진자 수 달라져"


"민노총 집회는 통신정보 요청 안해" 이중잣대 의혹

[아이뉴스24 변진성 기자] 중앙대책본부가 집계한 광화문 집회 관련 확진자 수치가 집회 주체에 따라 달라진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백종헌 국민의힘 의원(부산 금정구)이 질병청으로부터 확보한 '광화문 집회 관련 확진자 수'에 따르면 보수단체가 주체한 광화문 집회에는 1천명이상의 확진자가 나온 반면, 민주노총의 집회에는 단 1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백 의원은 "방역당국은 민주노총 집회에서 나온 확진자를 광화문 집회자로 분류 발표함으로서 방역당국의 코로나 관리 시스템에 커다란 허점이 발견됐다"며 "방역당국은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코로나 감염 전파 차단을 위해 감염 의심자의 휴대전화 위치 정보 등을 요구하고 있지만 민주노총 집회에는 단 한차례도 통신 정보요청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지난 15일 국회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백종헌 국민의힘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사진=백종헌 의원실]
지난 15일 국회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백종헌 국민의힘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사진=백종헌 의원실]

이어 "집회를 주체한 단체 모두 같은 공간에서 집회를 했지만 보수성향 집회는 강력하게 대응하고 민주노총 집회에는 미온적으로 대응한 것이 아니냐"고 꼬집었다.

이에 정은경 질병청장은 "확진자 집계는 대부분 지자체의 역학조사 결과를 취합해 관리하고 있다"며 "정치적 고려를 하지 않았다"고 원론적인 답변을 내놨다.

/부산=변진성 기자(gmc050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백종헌 의원 "집회 주체따라 코로나19 확진자 수 달라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