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OK금융-대한럭비협회,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맞손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럭비 저변 확대 위해 교내 럭비 특색 프로그램 운영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OK금융그룹이 대한럭비협회와 함께 럭비 종목을 활용한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체력과 인성을 겸비한 '운동하는 엘리트 학생' 성장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OK금융과 대한럭비협회가 함께 개최한 '휘문고 얼리버드 럭비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OK금융그룹]
OK금융과 대한럭비협회가 함께 개최한 '휘문고 얼리버드 럭비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OK금융그룹]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대한럭비협회와 함께 서울 휘문고등학교 교내에 럭비 특색 프로그램인 '휘문고 얼리버드 럭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휘문고 얼리버드 럭비 프로그램은 정규 교과과정 전인 아침 7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12월 말까지 총 11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럭비선수 출신의 외국인 전문강사 2명으로 구성된 코치진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캐치 및 패스기술 ▲경기 운영 전략 ▲기초체력 강화훈련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100% 영어수업으로 진행한다.

OK금융그룹과 대한럭비협회는 휘문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더 많은 학교에도 스포츠 클럽으로 럭비 종목이 도입,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럭비 아이비리그(가칭)'를 마련한다는 장기적인 청사진도 세웠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럭비 종목은 다방면에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스포츠"라며 "학교 럭비 클럽 활성화가 체력과 인성을 갖춘 세계 속에서도 경쟁할 수 있는 '운동하는 엘리트 학생'을 육성하는 동시에 대한민국 럭비 굴기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OK금융-대한럭비협회,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