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솔루션, 큐버와 협업해 미래 혁신 경쟁력 강화


디자인·개발·제조 전 분야에서 협력 추진…MOU 체결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계열사인 토탈 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이 안드로이드 임베디드 SW 플랫폼 전문기업 큐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첨단 혁신 제품 개발, 영업 및 마케팅을 위한 협력 등 공동 사업 추진과 시장 정보, 기술 및 인적자원 등에 대한 상호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같이 추진하기로 했다.

모델솔루션은 디자인, 프로토타입, 정밀가공, 금형, 사출, 위탁생산 등 하드웨어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왼쪽)와 이장희 큐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모델솔루션]

안드로이드 임베디드 SW 플랫폼 전문 기업인 큐버는 셋탑박스 OTT 미들웨어 솔루션, AI 음성인식 기반 미디어 디바이스 플랫폼 및 스마트디바이스 플랫폼 등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역량을 갖췄다.

향후 양사는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기반으로 양산 및 CM 단계의 비즈니스 영역 확장과 신성장 동력 추진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특히 최첨단 하드웨어 기업과 혁신적 소프트웨어 기업이 함께 함으로써 낼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고객 대상 공동 비즈니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