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추석 명절맞이 협력사와 사회공헌활동 추진


디지털 취약 아동 대상 메타버스 활용 SW체험교육 진행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문용식, NIA)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9월 15일(수), 대구 동구 소재 지역아동복지시설 신생원을 방문하여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으로 기부물품 등을 전달했다. 중앙에서 우측 NIA 정부만 경영기획실장 [사진=NIA]

NIA는 지난 15일 지역 전통시장(대구 동구 방촌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또한 대구 동구 소재 아동복지시설(신생원, 신서지역아동센터) 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SW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 밖에도 NIA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착한 선결제 캠페인' 및 '임직원 성과급 온누리상품권 대체지급' 활동 등을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NIA의 협력사 ㈜맘이랜서(대표 김현숙)와 공동 기획했으며, 지역복지시설 내 디지털 취약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AI 리터러시 교육, 디지털 협업도구 활용 실습 등 놀이형 SW체험교육을 진행했다.

SW체험교육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NIA의 신입직원들이 온·오프라인 서포터즈로 참여해 플랫폼 및 디지털 도구 활용방법 등을 일대일로 알려줬다.

문용식 NIA 원장은 "앞으로도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특색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발굴 및 확산하고, 협력사·민간기업·유관기관 등과의 민관협력 강화를 통해 동반성장하며, 공공기관으로써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여 사회적 가치를 민간에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