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통신3사, 패스 인증·모바일운전면허 '인증 지갑'으로 통합


다양한 인증 서비스 한 번에 이용 가능한 '인증 지갑' 서비스 탑재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통신 3사가 패스인증서, 모바일운전면허, QR출입층을 한번에 이용할 수있는 '인증 지갑' 서비스를 선보인다.

통신 3사가 '인증 지갑'을 중심으로 패스앱을 전면 개편했다.  [사진=통신 3사]
통신 3사가 '인증 지갑'을 중심으로 패스앱을 전면 개편했다. [사진=통신 3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본인확인' '패스 인증서' '모바일운전면허' 'QR출입증' 등 인증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인증 지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인증 지갑에는 ▲ 2만여개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패스 본인확인' ▲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이용 가능한 '패스 인증서' ▲ 운전자격, 신원인증이 가능해 공항, 무인 자판기 등에서 실물 면허증을 대체할 수 있는 모바일운전면허 ▲ 매월 재인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QR출입증 등을 함께 담았다.

이번 출시로 이용자는 인증 지갑을 통해 인증 서비스를 이용 시 필요한 인증 수단을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향후 3사는 인증 서비스간 결합을 통해 한 번의 인증으로 다양한 인증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통합인증 서비스로 발전, 이용자의 비대면 금융거래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 인증 지갑에 전자문서, 자격증, 모바일운전면허와 항공티켓 등이 결합된 스마트티켓과 같은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지속 개선할 방침이다.

통신 3사는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패스 앱을 지갑 형태로 구성하고 표준창을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패스의 편의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사용처를 늘리고 이용 경험을 개선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통신3사, 패스 인증·모바일운전면허 '인증 지갑'으로 통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