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년 만에 '파운드리 포럼' 연다…내달 온라인 개최


지난해 코로나19로 취소…올해 '또 한 차원을 더하다' 주제로 열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2년 만에 '파운드리 포럼'을 열고 파운드리 기술을 공유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최시영 파운드리 사업부장 사장 명의로 주요 고객사에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1' 초청장을 보냈다. 이번 포럼은 다음 달 7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1 [사진=삼성 파운드리 홈페이지]

'삼성 파운드리 포럼'은 파운드리 사업의 로드맵과 신기술을 소개하는 행사다. 지난 2016년 미국을 시작으로 매년 한국, 중국, 일본, 유럽 등에서 파운드리 포럼을 개최해왔다.

그러나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행사가 취소된 바 있다.

올해 포럼은 '또 한 차원을 더하다(Adding One More Dimension)'는 주제로 열린다. 최시영 사장이 기조연설을 맡고, 외부 연사로 다리오 길 IBM 연구소 총괄 수석 부사장, 샤 라비 페이스북 반도체 총괄 부사장, 카롤린 수어드 인텔 글로벌 공급망 부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 파운드리사업부 정기태 기술개발실장 부사장과 최길현 제조기술센터장 부사장, 심상필 전략마케팅실장 부사장 등 주요 임원도 참석해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최 사장은 초청장에서 "코로나19 상황과 불확실성으로 올해 포럼은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며 "이번 행사가 삼성의 비전과 솔루션, 기술 리더십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