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존비즈온-한국개발연구원, 공공혁신 데이터 활용 협력


실시간 기업 데이터 기반 국내 경제분석 및 공공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한국개발연구원(원장 홍장표)과 공공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데이터 활용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더존비즈온과 한국개발연구원이 지난 10일 더존을지타워에서 '데이터 활용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사진 오른쪽)와 한국개발연구원 홍장표 원장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사진=더존비즈온]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정부 주도 디지털 기반 기업 성장을 위한 디지털 전환 정책 연구를 주요 과제로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기업데이터를 이용한 국내 경제 실증분석과 정책제안, 공공혁신 연구개발을 공동 목표로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기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연구 및 공공혁신 비즈니스 모델 기획 ▲R&D 과제 발굴 ▲중장기 전략 수립 ▲인력 교류 활성화 등이다.

협약에 따라 더존비즈온은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WEHAGO)'에 집적된 양질의 기업 데이터와 연구자료를 제공한다. 또 한국개발연구원과 다양한 상호 협력을 통해 산업 전략 연구 및 관련 정책 제언을 모색할 방침이다.

앞서, 더존비즈온은 올 초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가명정보 결합·처리 전문기관인 '결합전문기관'으로 지정됐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데이터 기반의 국내 경제 실증분석과 국가 공공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과제의 기획단계부터 수행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위하고'의 기업 실시간 경영 빅데이터로 서비스 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성공적인 공공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KDI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존비즈온-한국개발연구원, 공공혁신 데이터 활용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