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 접수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 올해 마지막으로 시행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사업은 '2021년도 제2차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 공모'다.

13일부터 공고를 시작했고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21일부터 같은달 25일까지다.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은 이번 공모를 끝으로 종료된다.

체육회는 오는 2022년 6월부터 시행되는 '스포츠클럽법'에 따라 등록제와 지정제가 도입되면 변화를 준다. 지정스포츠클럽을 대상으로 공익목적을 위한 사업별 공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가 올해를 마지막으로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 접수를 받는다. 사진은 지난 2019년 여린 제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축구 경기 장면이다. [사진=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가 올해를 마지막으로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 접수를 받는다. 사진은 지난 2019년 여린 제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축구 경기 장면이다. [사진=대한체육회]

체육회는 "국민의 스포츠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체육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공스포츠클럽은 법인 설립을 위한 기본재산을 비롯해 인건비와 사업비 등 5년간 최대 4억 원을 지원받는다. 공모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체육회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은 지역 중심의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고 전문선수 발굴, 은퇴선수 등 체육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체육회가 지난 2013년부터 추진 중인 역점 사업 중 하나다. 올해 기준 전국 199개(종합형 117개, 학교연계형 82개) 공공스포츠클럽이 운영 중이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