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입학전형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 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등학교 입학 종합 안내 ▲교육감 선발 후기 일반고 전형 안내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전형 안내 ▲외국·국제고·자사고 자기주도학습 전형 안내 등 정보가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고등학교 입학 종합 안내 영상을 인포그래픽 기반 모션 그래픽 방식으로 변경,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자 했다는 게 서울시교육청의 설명이다.
개인별 진학상담이 필요한 학생과 학부모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의 고입 진로진학 온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온라인 영상 외에도 전형일정, 원서작성 방법, 배정절차 등이 포함된 후기 일반고 진학 안내 소책자를 제작, 학생 및 학부모의 학교 선택에 도움을 줄 방침이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모든 학생과 학부모들이 전체 고등학교 진학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2023학년도에도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명진 기자(p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