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달뜨강·꼬꼬무·놀면뭐하니’ 등 48회 한국방송대상 수상자·작 발표


축하공연 가수 이날치, 브레이브걸스, MSG워너비 박재정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국방송협회(회장 박성제)가 제48회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수상작 29편, 개인상 수상자 28인을 2일 발표했다.

방송의 날을 맞이하여 매년 개최되는 한국방송대상이 올해로 제48회째를 맞이했다 [사진=한국방송협회]

작품상은 뉴스보도 부문에서 산업재해를 심도 있게 취재 방송한 MBC ‘뉴스데스크-‘사람이, 또 떨어진다’ 추락사 1136명 추적 보도’가 선정됐다. 시사보도TV 부문에는 검찰 특수부의 수사 문제점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룬 MBC ‘PD수첩 - ‘검찰 특별 수사’ 2부작’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지역다큐멘터리TV 부문의 MBC경남 ‘놀이터 민주주의’, KNN ‘한국전쟁 70주년 ‘피란1023’ 20부작’, 시사보도 라디오 부문에는 CBS ‘김현정의 뉴스쇼 - ‘A/S뉴스’’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뉴미디어프로그램부문 수상에는 프로듀서 겸 진행자 ‘재재’의 색다른 기획과 유쾌한 진행이 빛난 SBS ‘문명특급’이 선정됐다. 뉴미디어프로그램부문 최초로 수상했으며, 문화예술교양 부문은 독특한 진행 방식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 2’가 수상했다.

최고의 드라마를 선정하는 지상파 드라마 부문은 본심 진출 후보작들 간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치열한 접전 끝에 KBS ‘달이 뜨는 강’이 선정됐다. ‘달이 뜨는 강’은 작품상, 여자 연기자상 2관왕에 오르며 올해 최고 드라마임을 증명했다.

개인상은 시청자 온라인 투표와 공정한 심사를 통해 28인이 최종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으며, 특히 올해 개인상은 전년도와 달리 처음으로 연기자상, 예능인상, 가수상 부문에 남녀 시상자를 각각 구분하여 시상 부분을 확대해 진행했다.

남자 최우수연기자 부문에서는 KBS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짠돌이 아빠 ‘송영달’역으로 섬세한 감정 연기를 선보인 배우 ‘천호진’이 선정됐다. 여자 최우수연기자 부문에는 KBS ‘달이 뜨는 강’에서 ‘평강’역으로 탄탄하고 흡입력 연기를 보여준 배우 ‘김소현’이 수상했다. 김소현은 이번 작품에서 대체불가한 열연으로 다채로운 감정 연기부터 액션까지 선보이며 공주 평강역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김소현은 시청자 투표 100%로 선정되는 인기 연기자상도 수상하게 되어 2관왕에 오르게 되었다.

남자 최우수예능인상(연예오락) 부문은 MBC ‘놀면 뭐하니?’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부캐 신드롬을 일으킨 방송인 ‘유재석’이 수상했다. 여자 최우수예능인상(연예오락) 부문에는 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MC로 활약 중인 ‘김숙’이 수상했으며, 남자 최우수예능인상(예능버라이어티)에 SBS ‘집사부일체’ 개그맨 ‘양세형’, 여자 최우수예능인상(예능버라이어티)에 MBC ‘나 혼자 산다’의 가수 ‘화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방탄소년단(BTS)’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남자 최우수가수상을 수상했으며, 올해 신설된 온라인투표 결과만으로 수상자를 결정하는 인기 가수상까지 2관왕을 거머쥐며 적수 없는 톱 인기를 입증했다. 여자 최우수가수상은 ‘롤린(Rollin)’으로 가요계 역주행 신화를 새롭게 쓴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공로상은 EBS ‘딩동댕 유치원’에 이어 ‘모여라 딩동댕’까지 30년 이상 어린이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뚝딱이 아빠’로 어린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김종석’이 수상했다.

방송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1973년부터 개최한 한국방송대상은 올해 제48회를 맞이하며 시청자에게 기쁨과 감동을 주었던 방송 프로그램을 알리고, 방송인들의 노력을 치하하기 위해 한국방송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시상식이다.

한국방송협회는 범국민적 코로나19 극복 운동에 동참하고자 방송의 날을 기념해 2일 개최 예정이었던 ‘제58회 방송의 날 축하연’은 취소했으며, 제48회 한국방송대상 시상식 또한 무관중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시상식은 9월 10일 MBC-TV를 통해 오후 2시 55분부터 2시간 동안 방송될 예정이고 영광의 대상은 시상식 방송을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에는 가수 이날치와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MSG워너비 멤버인 박재정의 축하공연이 예정돼 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달뜨강·꼬꼬무·놀면뭐하니’ 등 48회 한국방송대상 수상자·작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