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사업 나선다


3D 공간데이터 스타트업 '어반베이스'에 전략적 투자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오른쪽)와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이사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오른쪽)와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이사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어반베이스 '어반베이스'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홈퍼니싱&인테리어, 커머스 등이 포함된 온·오프라인 통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23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어반베이스의 신주 인수를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시리즈B+ 단계에서 투자에 참여했고 구체적인 투자 금액과 지분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130억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지난 6월에도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어반베이스는 VR·AR·3D 등 메타버스의 핵심기술을 만들고 서비스화하는 공간데이터 플랫폼이다. 올해 5월에는 메타버스 영역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금융위-중기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된 바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건설부동산 산업 내 홈퍼니싱&인테리어, 온·오프라인 커머스 등의 핵심사업 분야에서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가속화한다.

단순히 각 사가 보유한 역량 및 인프라를 '연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대면과 비대면을 넘나드는 비즈니스 '통합'을 목표로 중장기적으로 메타버스 생태계를 어반베이스와 협력해 만들어 갈 계획이다.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향후 인테리어, 리모델링, 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사업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