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림픽]방탄소년단, 한국 선수단 응원…팀코리아하우스 MV 상영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K-팝' 인기를 이끌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도쿄올림픽에 참가하고 있는 한국 선수단을 위해 응원에 나선다.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방탄소년단이 선수들을 위한 응원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대회가 열리고 있는 일본 도쿄를 직접 찾는 건 아니다.

체육회가 도쿄올림픽 기간 동안 운영하는 온라인 팀코리아하우스(이하 팀코리아하우스) 내 한국 대중문화 콘텐츠 부분에 등장한다.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 뮤직은 'Butter'와 'Permission to Dance' 등 뮤직비디오 두 곡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팀코리아하우스는 한국 홍보를 비롯해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 등 목적으로 동, 하계올림픽이 개최되는 현장에서 운영됐다. 이번 대회는 예년과 달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유행)을 이유로 처음으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운영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한국선수들을 위한 응원에 나선다. 대한체육회는 온라인 팀코리아하우스에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가 상영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정소희 기자]

팀코리아하우스 VR전시관은 K-Sports존, K-Culture존, K-Travel존으로 나뉘어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체육회 관계자는 "사상 최초로 준비한 온라인 팀코리아하우스 VR전시관에서 상영되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한국 선수단에게 큰 힘과 응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팀코리아하우스 K-Culture존에는 방탄소년단뿐 만 아니라 브레이브걸스, 마마무, 오마이걸, 아스트로, 에이티즈 등 유명 가수들의 릴레이 댄스 뮤직비디오 등 많은 볼거리가 제공되고 있다.

팀코리아하우스는 지난 15일 오픈했고 오는 8월 8일까지 운영된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림픽]방탄소년단, 한국 선수단 응원…팀코리아하우스 MV 상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