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세윤·연정훈·연우·홍석, 'Thank 유 캠페인' 릴레이 홍보대사 참여


'Thank유 캠페인‘의 릴레이 홍보대사 7월 첫 주자로 개그맨 문세윤이 나선다 [사진=한국유가공협회]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개그맨 문세윤과 배우 연정훈, 연우, 그룹 펜타곤의 홍석이 유제품 캠페인 홍보대사로 나선다.

한국유가공협회(회장 이창범)는 국산 유제품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감사와 착한 유제품 소비 장려를 촉진하는 'Thank 유 캠페인'에 연예인 홍보대사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유가공협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에게 유업체와 우리 모두가 함께 사랑을 전하는 '유제품으로 나누는 사랑'이란 슬로건으로 2021년 'Thank 유 캠페인'을 시작한다.

'Thank 유 캠페인'의 관심과 이슈를 확산하고 국산 유제품의 소비촉진을 통해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전도사로 개그맨 문세윤이 7월 첫 주자로 나선다.

'Thank유 캠페인‘의 릴레이 홍보대사 7월 첫 주자로 개그맨 문세윤이 나선다 [사진=한국유가공협회]

문세윤은 KBS2 '1박 2일'과 ‘트롯 매직 유랑단’, ‘놀라운 토요일’, ‘코미디빅리그’,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문세윤의 바통을 이어받아 8월에는 배우 연정훈이 홍보대사로 활약한다. 9월은 걸그룹 모모랜드 출신으로 연기자로도 성공적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배우 연우가, 10월에는 인기 K팝 아이돌 그룹인 펜타곤의 멤버 홍석이 나선다.

이번 캠페인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진행하며 국산 유제품 소비촉진을 통해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산하고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를 확대하며 더 나아가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만들어 나간다는 목표다.

미닝아웃의 의미를 담아 유제품으로 나누는 사랑을 실천하겠다는 목표 아래 ▲ Thank 유 1004 챌린지 ▲ Thank 유CC 영상 공모전 ▲ Thank 유 산타클로스의 3가지 프로그램을 범국민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한다. 본 캠페인에 누구나 참여해도 ‘Thank 유 1004 장학금’과 ‘Thank 유 1004 빨간 상자’로 1,004원이 적립되어 연말에 유업체에서 대한적십자사로 기부한다.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Thank 유 나눔 사업’에서 모금된 기부금으로 교육 불평등으로 재능이 있어도 꿈을 위한 도전을 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및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Thank 유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가 주관하고 공공기관, 기업, 국민과 함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전 국민 캠페인으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박명진 기자(p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