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부선 "이재명, 네가 뭔데 서면조사"


배우 김부선 [사진=뉴시스]
배우 김부선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배우 김부선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다시 저격했다.

김부선은 4일 페이스북에 “네가 뭔데 서면조사냐”라는 글과 함께 성남FC 후원금 피소 관련 이 지사가 소환 조사를 요구한 경찰을 비난한 기사를 올렸다.

이 지사는 성남시장으로 재직할 당시 '성남FC 후원금 뇌물 수수 혐의'로 고발된 사건에 대해 최근 경찰이 출석을 요구하자 "경찰의 정치개입"이라며 반발했다. 이 지사는 3일 SNS에 "강제 조사가 아닌 소환 조사에 응할 의무는 없으므로 서면 조사엔 응하겠다고 알렸는데, 갑자기 소환 통보 사실과 함께 광고 매출을 후원뇌물로 받았다는 혐의 내용까지 조작해 특정 방송사가 보도하면서 전 국민에 알려지게 돼 저는 부정 비리범으로 의심받아 정치적 타격을 입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편 경기 분당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등 혐의로 고발당한 이 지사에게 최근 출석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건은 이 지사가 2015년 성남FC 구단주(성남시장) 당시 관내 기업들로부터 구단 광고비 명목으로 160억여원을 유치한 것을 두고 2018년 6월 지방선거 과정에서 바른미래당 측이 고발한 사안이다. 경찰은 2015년부터 성남FC에 광고비나 후원금을 낸 기업들에 성남시가 각종 인허가를 내준 과정이 적법했는지 여부를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경이 기자(rooker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부선 "이재명, 네가 뭔데 서면조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