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소방, 쿠팡 물류창고 화재안전 현장확인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2일 최민철 소방안전본부장 주재로 광산구 연산동 소재 쿠팡 물류창고 공사현장의 화재안전 사항을 확인하고 관계인 안전 상담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현장 확인은 최근 발생한 경기도 이천 쿠팡 물류창고 화재와 관련해 관내 공사 중인 쿠팡 물류창고에 대한 긴급점검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광주 소방안전본부가 지난 22일 최민철 소방안전본부장 주재로 광산구 연산동 소재 쿠팡 물류창고 공사현장 화재안전 사항을 확인 및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광주시]

최민철 본부장은 공사현장 임시소방시설 설치현황 및 물류창고 내 소방공사 진행상황 등에 대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현장 상황을 직접 확인해 화재위험 요소 및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물류창고 완공 이후 스프링클러 및 옥내소화전설비 배관 폐쇄 금지 등 소방시설 운영에 대해 원칙적인 안전수칙 준수에 대해 강조했다.

최민철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소방시설 오작동에 의한 수선피해를 우려해 관행적으로 물류창고 관계인들이 소방시설을 임의적으로 조작하는 경우가 있다”며 “관내 물류창고에 대한 지속적인 소방시설 점검 및 관계인 지도를 통해서 그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장영애 기자(jangrlov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소방, 쿠팡 물류창고 화재안전 현장확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