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마존, 인도서 무료로 보는 '미니TV' 공개


광고 기반 무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품 판매 촉진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 최대 e커머스 업체 아마존이 최근 인도에서 스마트폰으로 시청할 수 있는 무료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미니TV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인도 모바일 기기 사용자를 공략하기 위해 내놓은 것으로 기존 유료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전혀 다른 플랫폼이다.

미니TV는 광고 기반의 무료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이며 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아마존앱에 있는 메뉴를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반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유료회원으로 가입한 후 전용앱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이 인도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미니TV를 선보였다 [아마존]
아마존이 인도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미니TV를 선보였다 [아마존]

아마존 미니TV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콘텐츠는 전문가그룹이 제작한 것이 대부분으로 현지의 유명 제작사들과 손잡고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인도는 발리우드라고 불릴만큼 영화 콘텐츠 시장이 매우 활성화되어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발생한 후 영화관에서 영화를 볼 수 없게 되면서 온라인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가 매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아마존은 프리미엄 콘텐츠 시장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로 공략하고 그 외에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못한 이용자를 유치하기 위해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인 미니TV를 내놨다.

아마존 미니TV는 최신 기술 소식을 비롯해 음식, 뷰티, 패션, 웹영화 시리즈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은 미니TV 서비스를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먼저 제공하고 있으며 아이폰 등의 다른 버전은 점차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마존, 인도서 무료로 보는 '미니TV'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