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시, 평화’...'2021 Let's DMZ 평화예술제' 개최


[아이뉴스24 전예준 기자] 경기도가 비무장지대(DMZ)의 특별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주최하는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가 5월 20일부터 파주 및 고양 등 DMZ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22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임동원 조직위원장, 김명곤 집행위원장, 김의성 홍보대사와 함께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 계획을 발표했다.

22일 오전 이재강 평화부지사(좌측부터), 임동원 조직위원장, 김명곤 집행위원장, 김의성 홍보대사가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 추진계획 관련 기자회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청]

3년차를 맞는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의 핵심 메시지는 ‘다시, 평화’다. 대화가 중단된 남북관계에 다시 평화가 깃들기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토로 위축된 우리의 일상이 다시 평화로워지기를 기원한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행사는 5월 20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5~6월 국내․외 석학들이 참여하는 학술행사 ‘디엠지 포럼’,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평화 메시지를 전달하는 공연 ‘디엠지 콘서트’, 평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전시·체험 프로그램 ‘디엠지 아트프로젝트(DMZ Art Project)’를 진행한다.

먼저 5월 21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릴 ‘디엠지 포럼(DMZ Forum)’은 ‘새로운 평화의 지평을 열다’를 주제로 개회식 및 기조연설과 함께 특별세션 3개, 기획세션 5개, 평화운동 협력세션 12개 등 총 20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한반도 평화협력과 DMZ의 평화적 활용을 위한 국제적 담론 형성의 장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국내외 석학, 전문가, 평화단체 등 약 100여명의 패널이 참여한다.

이어 22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디엠지 콘서트’는 국적과 분야를 가리지 않는 다채로운 음악을 통해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공연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지붕 없는 열린 미술관’을 콘셉트로 ‘디엠지 아트프로젝트(DMZ Art Project)’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5월 20일부터 6월 15일까지 1개월 간 열릴 예정이다.

이재강 평화부지사는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는 남북관계 경색과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포기할 수 없는 평화의 길에 대한 도민의 열망을 확인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행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연구원·킨텍스·경기문화재단·경기아트센터·경기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하며, 통일부가 후원한다.

/수원=전예준 기자(yj602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시, 평화’...'2021 Let's DMZ 평화예술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