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 대통령 "이달부터 노바백스 국내 생산, 11월 집단 면역 목표"


문 대통령은 12일 청와대에서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우리나라는 다방면의 노력과 대비책으로 백신 수급의 불확실성을 현저하게 낮추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다”고 전했다.  [뉴시스]
문 대통령은 12일 청와대에서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우리나라는 다방면의 노력과 대비책으로 백신 수급의 불확실성을 현저하게 낮추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다”고 전했다. [뉴시스]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이달부터 노바백스 백신의 국내 생산이 시작되고 상반기 백신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도 확보했다”면서 “6월부터 완제품이 출시되고, 3분기까지 2000만 회분이 우리 국민들을 위해 공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12일 청와대에서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우리나라는 다방면의 노력과 대비책으로 백신 수급의 불확실성을 현저하게 낮추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그래도 여전히 남아 있는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나아가 더 빠른 접종을 위해 백신 물량의 추가 확보와 신속한 도입에 행정적, 외교적 역량을 총동원 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11월 집단 면역이라는 당초 목표 달성은 물론, 달성 시기를 목표보다 앞당기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변이 바이러스용 개량 백신과 내년도 이후의 백신 확보도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안전성 논란에 대해서는 "백신의 안전성 논란은 일단락됐고 전문가들 의견을 존중해 접종 방침이 결정됐다"며 "백신은 과학이다. 국민들은 정부 방침에 따라 접종에 적극 임해달라"고 호소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대해서는 “방심하다가는 폭발적 대유행으로 번질 수 있는 아슬아슬한 국면”이라며 “여기서 밀리면 민생과 경제에 부담이 생기더라도 거리두기 단계 상향 조처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방역 수칙을 제대로 준수하기만 해도 방역단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방역수칙 위반에 대해 무관용 원칙 하에 엄정한 법적 조치를 취해 긴장도를 끌어올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경이 기자(rooker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 대통령 "이달부터 노바백스 국내 생산, 11월 집단 면역 목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