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증권, 신규고객 확대 등 리테일 강화로 이익기반 마련-IBK투자증권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IBK투자증권은 8일 삼성증권에 대해 신규고객 확대 등 리테일 기반이 크게 강화되며 향후 중요한 이익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목표가를 기존 5만원에서 5만5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김은갑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증권은 지난해 연결순이익이 5천76억원으로 전년대비 30%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며 "거래대금 증가와 주식 시장점유율 상승 등 브로커리지 수익이 크게 증가했고, 금융상품 판매수익도 39%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IB부문도 인수금융, 부동산 PF 관련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며 "올해도 강화된 리테일 기반을 바탕으로 실적개선이 이어지며 연결순이익은 11.8% 증가한 5천680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리테일 신규고객이 1년간 75만5천명 증가했는데, 해외주식 신규고객은 2019년 1만명에서 2020년 15만8천명으로 늘었다"며 "리테일 고객자산은 264조원으로 44% 증가했고, 고액자산 고객과 금융상품 판매수익도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고액자산 고객과 디지털채널 고객을 망라해 전반적으로 리테일 기반이 크게 강화된 모습으로, 향후 중요한 이익기반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증권, 신규고객 확대 등 리테일 강화로 이익기반 마련-IBK투자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