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최신 버전 출시


프레젠터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 등 여러 기능 더해

 [사진=에픽게임즈]
[사진=에픽게임즈]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에픽게임즈는 리얼타임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인 '트윈모션 2021.1'을 출시했다고 31일 발표했다.

트윈모션은 건축과 건설, 도시 계획, 조경에 이르기까지 전문가뿐만 아니라 초보자들이 직관적인 아이콘 바탕의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품질 3D 이미지와 인터랙션을 제작할 수 있는 리얼타임 몰입형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이다. 사용자들은 각종 BIM 및 CAD 프로그램을 트윈모션으로 손쉽게 가져오고, 트윈모션의 정교한 기능을 통해 단 몇 분 만에 고퀄리티의 시각화를 제작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최신 버전의 트윈모션 2021.1은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프레젠터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와 메가스캔 통합 등을 특징으로 한다.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은 트윈모션 프로젝트를 언리얼 에디터에서 임포트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플러그인으로, 시각화 퀄리티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프레젠터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는 새로운 트윈모션 프레젠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메가스캔을 통합해 퀵셀 메가스캔 3D 에셋 및 표면 카테고리를 트윈모션 프로젝트에서 간편하게 검색하고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빌딩, 음식, 산업, 자연과 같은 수천 개의 3D 오브젝트가 포함되어 있어 원하는 대로 장면을 구성할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2021년 12월 말까지 모든 후속 업그레이드 버전이 포함된 '트윈모션 2021.1'의 영구 라이선스를 4월 1일(미국 동부시간)까지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구매 전 새로운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평가판과 학생 및 교육자를 위한 교육용 버전은 계속해서 무료로 제공한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최신 버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