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이원크리에이션, AR·MR 기술 접목 유아용 스마트 교육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을 우려한 각국에서 학교 문을 닫으며, 온라인 비대면 학습을 위한 에듀테크 분야가 주목받고 있다. TV, PC, 모바일 기기 등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AR(증강현실), MR(미러반사) 기술을 접목한 유아용 스마트 교육 시스템을 개발해 서비스 중인 기업이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에이원크리에이션(대표 홍제역)은 AR 및 MR 기술을 이용해 두뇌개발, 수학, 영어, 미술 등 다양한 과정에 효과를 보이는 유아 교육용 제품군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에이원크리에이션은 3~13세 아이를 둔 가정과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학원 등 유아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AR, MR 기술을 접목한 두뇌개발 프로그램인 ‘AR TANGRAM’, 영어 학습 프로그램인 ‘AR ENGLISH’ 등의 교육용 프로그램과 동물백과사전 ‘ARLAND’, AR 유아매트 '지니매트' 등을 서비스 중이다.

에이원크리에이션 제품 시연 모습 [사진=에이원크리에이션]
에이원크리에이션 제품 시연 모습 [사진=에이원크리에이션]

홍제역 대표는 기존의 유아 교육용 제품들에 IT 기술을 적용하면 유아의 흥미를 유발해 자발적인 ‘자기 주도형 학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실물 교육 제품과 교구에 AR 기술 등을 적용해 아동과 상호 작용하는 제품을 만들면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한다.

에이원크리에이션을 창업한 후 2020년 AR, MR 기술을 사용해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 수학적 사고력 및 관찰 능력 향상, 색상 및 기하학 구조 인지력 발달 등에 도움을 주는 두뇌 개발 칠교학습 프로그램인 'AR TANGRAM'을 내놓았고,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랜드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뒤이어 개발한 AR 및 MR 기술을 접목시킨 영어 학습 프로그램 'AR ENGLISH' 제품 또한 텀블벅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며 2일 만에 펀딩에 성공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에이원크리에이션은 동물카드와 3D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4D 애니메이션을 AR 시스템과 함께 적용해 100 종의 동물에 대한 영어와 한글 정보를 학습할 수 있는 동물백과사전 'ARLAND' 제품, 매트를 모바일 기기에 비추면 3D 동물이 살아서 움직이며 TV미러링 사용화면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통해 화면에 나오는 동물과 유아가 상호작용할 수 있게 돕는 AR 유아매트 ‘지니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서비스하고 있다.

홍제역 대표는 "에이원크리에이션의 제품들은 기존의 실물 교육 제품 및 교구에 AR 등 IT 기술을 접목해 유아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인류에 공헌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며 최고의 교육 제품 전문 회사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원크리에이션, AR·MR 기술 접목 유아용 스마트 교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