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유노미디어그룹, 美 SDI미디어 인수


"세계 다양한 언어로 글로벌 콘텐츠 소개할 것"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아이유노미디어그룹이 미국 기반의 글로벌 현지화 서비스 업체인 SDI미디어를 인수한다.

아이유노미디어그룹은 SDI미디어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합병(M&A)은 관계당국의 반독점 관련법 심의를 거쳐 최종 완료될 예정이다.

 [로고=아이유노미디어그룹]
[로고=아이유노미디어그룹]

아이유노는 런던 본사를 중심으로 미주, 아시아, 유럽 지역 30여개국에 사무실을 두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다국적 방송 네트워크, 할리우드 스튜디오 등이 제작한 영상을 8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자막·더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유노는 2018년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약 240억원을 투자 받았으며 2019년 9월 유럽 지역 선도 업체인 BTI스튜디오와 합병한 바 있다.

이현무 아이유노 의장은 "이번 M&A로 세계의 더 많은 시청자들이 그들의 언어로 현지화된 글로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속도·규모에 맞춰 콘텐츠를 현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는"아이유노가 글로벌 콘텐츠 현지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그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빠르게 성장하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기술력과 업력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유노미디어그룹, 美 SDI미디어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