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천어 축제' 집에서 즐기기…롯데백화점, 행사취소 화천군에 손 내밀어


롯데백화점몰·노원점서 산천어 소비 진작 프로모션 전개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롯데백화점이 강원도와 손잡고 겨울 축제가 취소된 화천 지역 경제 살리기에 앞장선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화천군의 싱싱한 산천어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또 15일부터 19일까지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식품관 매장에서 산천어 판매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겨울 축제가 취소돼 판로가 막힌 화천 산천어의 소진을 돕고자 마련됐다. 롯데백화점은 산지를 직접 찾지 않으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식재료인 산천어를 고객들에게 밀키트 등의 형태로 제공해 이색적인 미식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산천어 소비 촉진에 나선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산천어 소비 촉진에 나선다. [사진=롯데백화점]

이번 행사에서는 강원도 화천 겨울 축제 현장을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가정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손질된 상태의 산천어를 간편식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구이용 산천어 선어 세트(5마리)', 조림이나 매운탕으로 조리할 수 있는 '산천어 밀키트' 등이다.

또 라이브방송으로 쿡방과 먹방을 공개해 다소 낯선 식재료인 산천어를 고객들이 좀 더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라이브 방송은 14일 오후 6시 30분에 인기 유튜버 '밥굽남'과 함께 진행된다. 밥굽남은 야생 먹방으로 유명한 구독자 130만 명 수준의 대형 유튜버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수도권 1지역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비대면 판매 채널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생 행사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천어 축제' 집에서 즐기기…롯데백화점, 행사취소 화천군에 손 내밀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