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성배 IITP 3대 원장 취임 "디지털 전환 선도"


새로운 ICT 10년을 여는 ICT R&D전담기관으로의 도약 기대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전성배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이 취임식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개발(R&D) 전담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전성배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3대 원장은 4일 원장은 IITP 대전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임기는 오는 2023년 12월 31일까지다.

전성배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3대 원장 [IITP]

전 신임 원장은 전북 군산 출신으로 행정고시 34회 합격 후 1991년 체신부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정보통신부 법무담당관과 방송통신위원회 정책총괄과장, 국제협력관 및 미래창조과학부 전파정책국장, 대변인을 역임했으며, 최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정책국장, 기획조정실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전 원장은 전파·통신 등 ICT분야 전반에 걸쳐 뛰어난 전문성과 업무추진력은 물론 폭넓은 안목과 리더십을 겸비했다는 평가다. 연세대 행정학과를 나와 미국 콜로라도대학에서 정보통신공학 석사학위를 받기도 했다.

그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한 ICT R&D 핵심기술 확보와 개방, 자율, 협업 중심의 기획, 평가, 관리체계를 혁신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주요 ICT분야의 석박사급 인재양성 강화를 강조하며 국가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우리 경제의 미래 성장동력 창출에 기여하겠다는 복안이다.

IITP 역량 강화와 발전을 위해 조직운영 효율화 및 일하는 방식 혁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성배 IITP 3대 원장 취임 "디지털 전환 선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