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락처 몰라도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능해진다


카카오커머스, '코드선물' 서비스 도입…서비스 확장성 제고 기대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연락처를 모르거나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더라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됐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비지인간에도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코드선물 기능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코드선물 기능 도입으로 이제는 연락처 교환이나 카카오톡 친구 등록 없이 손쉽게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연락처나 카카오톡 계정을 모르더라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연락처나 카카오톡 계정을 모르더라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발신자가 선물하고자 하는 상품페이지에서 선물코드 만들기를 클릭하고 결제를 마치면 영문과 숫자로 이뤄진 코드번호가 생성된다.

이 코드번호를 카카오톡 외에도 문자메시지, SNS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수신자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코드선물은 교환권과 배송 상품 등 선물하기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적용된다.

또 코드선물 수령 시 선물함에서 선물코드 등록을 누르고 해당 코드를 입력하면 손쉽게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선물하기 코드선물을 통해 SNS나 커뮤니티 등 온라인을 통한 대인 관계나 가벼운 취향 위주의 관계, 이른바 '가취관' 등 다양한 언택트 유형의 관계속에서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새로운 대인 관계 유형들이 생겨나는 현상에 맞춰,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새로운 선물 맥락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이번 코드선물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특히 온라인 친구에게 개인정보나 프로필 노출 없이 익명으로도 선물이 가능해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선물하기 서비스가 활발히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락처 몰라도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능해진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