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취약계층 여아 위한 월경용품 기부


'애니팡3' 이용자와 함께 하는 '기브 포 걸스' 캠페인 통해 기부금 마련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선데이토즈의 '애니팡3' 이용자와 함께 하는 '기브 포 걸스(Give for Girls)'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으로 취약계층 가정의 여아들을 위한 월경용품을 지원한다고 26일 발표했다.

기브 포 걸스는 희망스튜디오가 경제적 문제로 생리대 등 월경용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가정 여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개해오고 있는 캠페인이다. 인기 퍼즐 게임 애니팡 시리즈와 연계해 이용자가 게임을 즐기며 소모하는 하트 수만큼 선데이토즈가 매칭 기부 형식으로 후원금을 마련한다.

올해 캠페인은 희망스튜디오가 청소년성문화센터 및 한국YMCA전국연맹과 협력해 서울, 강릉, 원주, 포항, 광주, 여수, 순천, 목포 등 전국 8개 시도 900명의 여아들을 위한 월경용품 3천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특히 여아들에게 전달되는 월경용품 키트에는 생리대 등 각종 월경용품과 함께 스마일게이트 그룹 및 선데이토즈 양사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천연 팥찜질팩 등 통증 완화를 돕는 용품도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미래세대인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문제 해결 및 대안 마련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희망스튜디오의 지원이, 현재 일부 지방자치단에서만 공공사업으로 실시 되고 있는 '취약계층 여야 대상 월경용품 지원 제도'가 전국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취약계층 여아 위한 월경용품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