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MW그룹코리아, 특성화고·대학교 등에 차량 12대 기증


자동차 관련 학교와 기관 12곳에 전달…"사회적 책임 강화"

BMW 그룹 코리아가 특성화고와 대학교 등에 연구용 차량 12대를 기증했다. [BMW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가 특성화고와 대학교 등에 연구용 차량 12대를 기증했다. [BMW 코리아]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BMW 그룹 코리아가 13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연구용 차량 기증식을 갖고 자동차 관련 학교와 기관에 BMW 및 MINI 차량 12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BMW 그룹 코리아 한상윤 대표를 비롯해 산학협력 학교 교수진, 정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구용 자동차는 각각 경기자동차과학고, 동일공업고, 부산자동차고, 인천기계공업고, 한양공업고 등 특성화 고등학교 5곳과 국민대, 이화여대, 중부대, 카이스트, 한양대 등 5개 대학교,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한국석유관리원 등 정부기관 2곳 등 총 12개 학교 및 기관에 전달됐다.

한상윤 BMW 그룹 코리아 대표는 "기증된 자동차는 학생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의 꿈에 다가가기 위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재 양성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2001년부터 현재까지 총 132대의 차량을 연구용으로 기증했다. 이와 함께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자동차학과 학생들의 교육과 채용을 지원하는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전공 및 진로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하는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일 학생 병행 프로그램인 '아우스빌둥' 등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MW그룹코리아, 특성화고·대학교 등에 차량 12대 기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