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이달 16일 PS5 쇼케이스 연다


가격·출시일 등 소개…온라인 생중계 추진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소니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가 오는 16일(수) 오후 1시에 온라인으로 공개된다.

더버지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소니는 이달 16일 신제품 발표행사를 개최하고 차세대 고성능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를 선보인다.

소니는 하루전날 열리는 애플의 신제품 발표행사처럼 참관객없이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온라인상으로 이 행사를 40분간 중계한다.

이날 행사는 PS5의 판매가격과 출시일 등을 주로 다룰 것으로 예상된다.

소니가 9월 16일 게임기 PS5 발표 행사를 개최한다 [소니 ]

마이크로소프트(MS)도 이번주에 차세대 게임기 X박스 시리즈X의 가격 등을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MS는 이달 22일부터 X박스 시리즈X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MS는 새 비디오 게임기를 499달러에 공급한다. 다만 이 제품은 디스크가 없는 모델과 있는 모델 2개로 생산된다. 따라서 두 모델중 어느 모델이 499달러인지 알 수 없다.

PS5는 현재 디자인과 사양, 일부 독점 게임 타이틀 등이 공개된 상태이다. 소니는 지난 6월 PS5 행사를 개최하고 이 게임기의 디자인과 사양 등을 소개했다.

소니는 고성능 비디오 게임기 시장을 개척한 주역이었다. 하지만 2001년 MS가 이 시장에 진출한 후 시장양상은 소니와 MS의 각축장으로 바뀌었다. 양사는 서로 비슷한 시기에 제품을 업데이트해 두 업체의 게임기 우열을 가르기 쉽지 않다.

따라서 두 회사의 경쟁력 차이는 콘텐츠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