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스토아 "가치 경영으로 행복한 동행 이어갈 것"


착한 소비 리딩·기부 동참 등 통해 양적·질적 성장 지속 도모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SK스토아가 최근,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SK스토아는 지난 7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서소문로에 위치한 행복나래에서 '여성 위생용품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윤석암 SK스토아 대표, 이형희 SK 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회 위원장, 이지웅 업드림코리아 대표, 조민영 행복나래 소셜밸류 혁신 실장 등이 참석했다.

SK스토아가 기부 등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사진=SK스토아]

이들 기업은 지난달 SK스토아에서 판매를 시작한 업드림코리아 '산들산들' 생리대의 착한 영향력에 공감해 국내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기부에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산들산들 생리대는 1팩을 판매하면 1팩을 취약 계층 아이들에게 기부하는 '착한 생리대'로 알려져 있다.

이번 기부식은 SK스토아와 업드림코리아가 약 3억 원 상당의 산들산들 생리대를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기부하고 진정한 사회적 가치 추구에 대한 방향성을 논의하는 좌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기부받은 생리대를 ‘따뜻한 하루’와 함께 전국의 행복도시락 센터 및 아동청소년 센터를 통해 향후 총 2천415명의 아이들이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소분 전달할 예정이다.

윤 대표는 "코로나19와 각종 재난재해로 힘든 이 시기에 SK스토아 만의 방식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며 진정성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지원하고 싶었다"며 "착한 소비, 가치 소비를 알리고 사회적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꾀함으로써 양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까지 할 수 있는 SK스토아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스토아 "가치 경영으로 행복한 동행 이어갈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