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LS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LS티비' 개국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LS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LS티비' 개국

LS그룹이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LS티비'를 1일 개국했다. LS티비는 '(LS에 관한)무엇이든 알려드립니다!'라는 콘셉트로 사업·기술, 채용·회사생활, 대학생기자단(20대 관심사)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다룰 예정이다.

이달 취업 시즌에 맞춰서는 'AI역량검사 합격꿀팁', 'LS 채용담당자 토크 콘서트' 등의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9월 8일까지 LS티비 유튜브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LS티비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이벤트 영상에 참여 완료 메시지와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1명), 포켓포토(2명), 커피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셀리턴, LED마스크 예비 안전기준 통과

셀리턴은 '셀리턴 플래티넘 LED마스크'가 '비의료용 LED마스크 형태 제품 예비 안전기준' 시험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시험은 국가 지정 시험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진행됐으며, 셀리턴 마스크는 ▲전기기계적 안전성 ▲광생물학적 안전성 ▲외장 허용온도 ▲안전장치 구비 등 예비안전기준에서 제시하는 모든 시험항목을 통과했다.

 [사진=셀리턴]
[사진=셀리턴]

이에 셀리턴은 셀리턴 플래티넘 LED마스크 판매를 1일부터 시작한다. 기존 제품의 LED 파장대와 광출력 등의 주요 기술 스펙과 디자인, 성능 등은 변경 없이 동일하게 적용되고 안전 보조장치인 접촉연동장치가 추가 장착된다. 10월 말까지 셀리턴 공식 자사몰에서 LED마스크를 구매·렌탈 하는 모든 고객은 '리치골드 히알루론산 앰플'과 함께 42만원 상당의 추가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

◆레노버, 소비자용 노트북 신제품 발표

레노버가 글로벌에서 출시되는 주요 소비자용 노트북 신제품을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프리미엄급 요가 슬림 9i(Yoga Slim 9i) 및 요가 9i(Yoga 9i), 최상급 프로세서를 탑재한 리전 슬림 7i(Legion Slim 7i) 등이다.

요가 시리즈 2종은 울트라 슬림형 요가 슬림 9i과 최신형 컨버터블 투인원 요가 9i로 구성되며, 레노버의 소비자용 노트북으로는 최초로 14인치 디스플레이에 천연 블랙 가죽 소재 커버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리전 슬림 7i은 최대 10 세대 인텔 코어 i9 HK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위한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맥스큐(Max-Q)디자인 GPU를 탑재한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2종 출시

일렉트로룩스는 무선청소기 신제품 '월(Well) Q7'과 'Well Q6'를 동시 출시했다. Well Q7 과 Well Q6는 현재는 단종된 일렉트로룩스의 베스트셀링 무선청소기 에르고라피도에서 흡입력과 디자인을 개선해 약 1년 반 만에 내놓은 제품이다.

 [사진=일렉트로룩스]
[사진=일렉트로룩스]

흡입력은 기존 자사 모델인 에르고라피도 대비 최대 5배까지 끌어올렸고, 스틱형과 핸디형 청소기가 결합된 투인원(2in1) 디자인으로 편의성을 제고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나선형 싸이클론 설계와 파워모터를 통해 먼지통이 가득 차도 99%의 흡입력을 유지할 수 있으며, 5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뿐 아니라 초미세먼지와 알러지 유발 물질 등을 케어할 수 있다.

◆소니 '호크아이 이노베이션스', MLB 야구 트래킹 플랫폼 구축

소니 그룹의 호크아이 이노베이션스가 MLB(Major League Baseball)와 손잡고 30개 MLB 구장에 호크아이의 스포츠 트래킹 플랫폼을 도입했다. 호크아이의 광학 트래킹 시스템 및 영상 처리 기술은 오차 범위 0.1인치 내에서 야구장 내 모든 선수들 뿐만 아니라 공까지도 추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MLB 및 각 구단은 구장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선수들의 역학 정보와 투구 정보, 타구 궤적 및 수비 지표 등의 다양한 정보를 데이터 스트림의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호크아이 이노베이션스와 MLB는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향후 몇 년간 모든 구장 및 여러 훈련 시설에 트래킹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LS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LS티비' 개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