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식품, 식물성 식음료 3종 '비건 인증' 획득


과채주스 '건강담은 V19' 외 2종…"비건 트렌드 반영 신제품 선보일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정식품의 식음료 제품 3종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정식품은 열아홉 가지 채소 및 과일즙 100%를 담은 과채주스 라인 '건강담은 야채가득 V19', '건강담은 야채과일 V19' 2종과 64가지 100% 국내산 농산물로 만든 생식 제품 '리얼 자연담은 한끼생식'이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정식품의 제품 3종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다. [사진=정식품]
정식품의 제품 3종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다. [사진=정식품]

이들 제품은 한국비건인증원의 세 가지 까다로운 인증 기준을 통과했다. 인증 기준은 ▲제조·가공·조리 과정에서 동물성 원재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을 것 ▲제품 또는 원재료 등과 관련된 동물 실험과 연구를 하지 않을 것 ▲비건 제품과 그 외 제품 생산 공정 과정에서 교차오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할 것 등이다.

정식품은 향후 식물성 원료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비건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 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식품 관계자는 "최근 건강은 물론 가치소비, 윤리소비의 일환으로 채식주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순식물성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비건 인증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식물성 원료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 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식품, 식물성 식음료 3종 '비건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