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억원, '제1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 개최'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 한국전시산업진흥회가 '제1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을 통해 신규 전시회 발굴에 나선다. 글로벌 전시회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독창적이고 새로운 전시회를 발굴해 서울의 전시 산업과 다양성,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공모 자격은 서울시 소재 전시 주최사와 기획사, 행사대행사, 전시회 주최 경력이 있는 협회나 단체로,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전시회는 물론 온라인 세미나와 포럼, 화상상담 등 비대면(언택트)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전시회 기획도 가능하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서울의 전시산업을 이끌 새로운 전시회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올해 정부가 선정한 12개 신산업 분야와 서울 6대 스마트 전략산업 분야 등에서 전시회 품목과 분야를 선택하면 된다. 또한 코엑스(COEX)와 세텍(SETEC, 서울무역전시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aT센터 등 서울 소재 개최 장소를 활용해 기획해야 한다.

공모마감은 이달 31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단체는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전시회 기획은 서류심사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10개 전시회에는 상금 1천만 원을 수여한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16일, 시상식은 오는 11월 열릴 예정이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