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F 헤지스, 수주회 '라방'으로 진행…'언택트 수출' 나섰다


실시간 수주 집계 앱 개발해 '언택트 바잉 프로세스' 구축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LF 헤지스가 언택트 트렌드에 걸맞는 '인터넷 라이브 방송(라방) 해외 수주회'를 열었다.

LF는 지난 27일 본사에서 헤지스 2021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해외 수주회를 디지털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LF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해외 바이어의 참석이 어려운 가운데 전통적인 방식의 해외 수주회를 대체해 이번 라방 수주회를 진행했다.

또 향후 비대면 플랫폼에 기반한 새로운 형태의 수주회를 도입해 해외 수출 비즈니스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동시에 온라인을 통해 더 넓은 해외 시장 개척을 모색할 계획이다.

LF 헤지스가 최초의 '언택트 수주회'를 열었다. [사진=LF]
LF 헤지스가 최초의 '언택트 수주회'를 열었다. [사진=LF]

이날 수주회는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원격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생중계됐다. 헤지스는 비대면 라이브 영상을 활용해 2021년 봄·여름 시즌의 브랜드 테마와 제품의 상세 정보를 실감나게 제공했다.

또 세계 각지에서 실시간 주문 및 집계가 가능한 자체 바잉 컨벤션 어플을 개발해 신속하고 정확한 수주를 이끌었으며 해외 바이어들의 원활한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현장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은 영상 자료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수주회에 새로운 방식을 본격 도입했다.

김상균 LF 패션사업부문장(부사장)은 "포스트 코로나19 뉴노멀의 시대에 발맞춰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헤지스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최초의 디지털 해외 수주회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IT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을 적극 펼쳐 국내는 물론 해외를 무대로 브랜딩 사업을 선도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F 헤지스, 수주회 '라방'으로 진행…'언택트 수출' 나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