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은성수 금융위원장 "코로나19 금융 지원책 연장할 것"


"제2금융권과 협의 예정"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코로나19 금융지원책의 일환으로 실시했던 대출 원금상환 유예·만기연장 조치에 대해 추가 연장을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은 위원장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 질문'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사진=조성우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사진=조성우 기자]

이날 윤후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앞서 정부가 코로나19 대책의 일환으로 원리금 상환 유예·대출 만기 연장 조치를 했다"라며 "그 조치가 9월이면 끝나지만 아직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 상황이 개선된 건 아닌데, 대책이 있는가"라고 질의했다.

정부는 지난 4월 코로나19 지원의 일환으로 6개월간 대출 원리금 상환 유예·만기 연장 조치를 시행했다. 오는 9월 30일부터 속속 해당 조치가 종료될 예정이다.

은 위원장은 큰 방향을 '추가 연장'으로 잡고 금융권과 논의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앞서 대책을 발표할 땐 9월 말에는 코로나가 끝나길 희망했다"라며 "아시다시피 아직 코로나가 끝난 게 아니고, 모든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고 답했다.

이어 "대략적으로 조치를 연장하는 쪽으로 이야기가 진행 중"이라며 "오늘 5대 금융지주 회장들과 머리를 맞대고 대책을 논의했으며 제2금융권과도 이야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은성수 금융위원장 "코로나19 금융 지원책 연장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